2012년 5월 20일 일요일

[eclipse] javascript validation check 제외 하기

오픈소스 javascript를 가져와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validation check가 쭉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.
javascript의 경우 문법에 관대한 편이다보니 세미콜론등을 빠트려도 정상적으로 동작하거니와... 아무래도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부러 빼고 배포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.



실제 개발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찝찝한 일이 아닐 수 없죠.

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특정 directory를 validation check에서 제외함으로서 해결이 가능합니다.

위 예의 경우 문제가 되는 bootstrap.js와 bootstrap.min.js는 resources/bootstrap directory에 존재하므로, 이 directory를 javascript validation check에서 제외해보겠습니다.

1. Project 우클릭 - Properties - JavaScript - Include Path - Source 로 이동한다.
2. Exclude를 선택후 Edit 버튼을 누른다.
3. 팝업이 뜨면 Exclusion patterns의 Add 버튼을 눌러 validaion check에서 제거할 목록을 구성한다.
4. validation check에 입력하는 문자열은 Ant 타입의 표현식을 이용한다.

제 경우 다음과 같이 입력했습니다.
src/main/webapp/resources/bootstrap/

다음과 같이 추가가되면 완료된 것으로, 더이상 오류가 나지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.


이는 실제로는 Eclipse로 하여금 지정한 Path의 js를 Javascript로 인식하지 못하게 한 것인데, 외부 library이고 직접 수정할 Javascript가 아니라면 이 방법이 유용할겁니다.


Include 설정도 있으니, 적절히 사용하면 됩니다.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